객체와 클래스
객체
사용할 수 있는 실체
클래스
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
다양한 자료형의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 관리할 수 있고, 데이터를 처리하는 다양한 기능까지 함께 관리하는 문법 요소
절차지향과 객체지향
절차지향형 프로그래밍 (PP: Procedural Programming)
순서에 맞춰 단계적으로 실행하도록 명령어를 나열하는 방식
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 (OOP: Object-Oriented Programming)
프로그램을 객체 단위로 수행한다.
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객체를 생성하고, 각 객체에 포함된 데이터와 기능을 상호 호출함으로써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식
자바에서 제공하는 객체지향 문법 요소
클래스 (일반 클래스, 추상클래스)
인터페이스
객체 생성에 따른 메모리 구조
객체 생성 코드
Student siun = new Student();
* new는 생성자로 만든 객체를 힙 메모리에 저장.
메모리
인스턴스 메서드 영역
------------------------ ---------------------------- -----(100)-----------------------
메서드 Student l siun(100) l (필드,메서드,이너클래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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